학내행사 2017 양업 견진 성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작성자 : 양업고 | 조회수 : 2,641 | 작성일 : 2017년 9월 29일

그러나 성령께서 너희에게 내리시면 너희는 힘을 받아,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 그리고 땅 끝에 이르기까지 나의 증인이 될 것이다.” (사도 1:8)

 

간밤에 비가 내려 제법 싸늘해진 2017927일 오늘,

양업고 토마스관에서는 2017 견진미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교리 교육을 받은 견진대상 학생들이 각자의 생각과 신앙을 마음에 품은 얼굴로 진지하고 장엄하게 미사를 드렸습니다. 대모와 대부를 맡은 선후배, 그리고 선생님들도 경건한 마음으로 참여했습니다양업고에서 견진성사를 진행할 때마다 방문해 주시는 교구장 장봉훈 가브리엘 주교님께서는 성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강론으로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호응을 유도하며 좋은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미사가 끝난 후에는 마침성가를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포토타임을 가졌는데, 이 시간이야말로 양업고 젊은이들의 흥겨운 축제 문화가 잘 드러나 보이는 때라고 생각했습니다.

벌써 두 번째 견진미사를 봉헌하면서 느끼는 것은 진심을 다해 즐겁게 견진자들을 축하해 주는 양업인들의 마음입니다. 정말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하느님의 품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선 견진자들 뿐 만 아니라, 견진성사라는 큰 미사를 오랫동안 정성들여 준비한 이들, 그리고 나아가 양업공동체에 속한 모두에게 주님의 은총이 있길 바랍니다.

 

기사 작성: 19기 주 이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