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행사 7월 8일 양업 좋은학교 방문 현장체험 국제 세미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 양업고 | 조회수 : 1,674 | 작성일 : 2016년 7월 17일

안녕하세요 양업 가족 여러분,

이틀 전 미국 방문단의 경험이 일본, 호주, 싱가포르, 콜롬비아 전문가들의 방문을 더욱 더 성숙하게 치르게 한 행사였습니다.

14시를 살짝 넘긴 식가에 도착한 국제 세미나 참가자들은 기다리고 있던 김병우 충북 교육감의 환영사와 기념촬영을 마친 후 학교를 이곳 저곳 둘러보았고 4시가 다 되어서 세미나 장으로 옮겨, 교장신부님의 환영사, 초대 교장 신부님 축사, 3학년 산홈 친구들의 '아리랑'공연에 이어 양업학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끝으로 세미나를 하면서 느낀 점과 양업고에 남기고 싶은 메시지를 참가자들이 직접 작성한 후저녁만찬을 즐기고 올라갔습니다.

참가자들은 대부분의 질문을 현실이론과 선택치료에 대한 학교 적용방법에 대해 질문하였고, 한국사회에서 양업고의 위상, 그리고 미래에 대비한 양업고의 계획, 교사와 학생 선발의 기준 등과 더불어 학생, 교사, 학부모의 학교 생활에 대해 질의 응답을 하였습니다.

우리 학교 구성원들도 방문객의 질문에 명확하고 이해 하기 쉽게 설명을 잘하여 이들의 방문 목적을 도왔습니다.